본문 바로가기
이것저것

제주도 여행가기 전 설치하면 좋은 어플(앱)

by 예쁜꿀벌 2023. 10. 10.

10월 국내 여행지 중 많이 찾는 곳이 바로 제주도입니다. 제주도 여행 가기 전 설치하면 좋은 어플(앱)을 소개해드릴게요. 제주도 여행을 보다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1. 제주지니

제주은행이 출시한 앱입니다.여행 콘셉트에 맞는 맞춤 여행 코스를 추천해 주는 기능부터 행사 및 전시 정보, 그리고 제주 도민이 추천하는 맛집 정보까지 모두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 '제주지니' 앱을 활용하면 여행 코스 정보를 클릭했을 때, 자차 및 대중교통 이용 시 소요되는 시간뿐만 아니라, 대중교통 이용 시 필요한 정보와 관광지 근처의 맛집 정보, 해당 코스로 여행을 한 다른 여행객들의 후기 등을 모두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가게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면 메뉴 정보와 함께 운영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, 길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 맵으로 자동 연결됩니다. 실제 현장에서 웨이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, '제주지니' 앱에서는 줄 서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. 단, 아쉽게도 시간 지정은 불가능합니다. 그런데 최신 후기에 보면 업데이트도 잘 안되고, 렉도 걸려서 불만이 많은 것 같습니다. 아무래도 최신 어플들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일까요

 

 

2. 최근에 핫하게 출시된 '메타 라이브 (Meta Live)

가상 관광 플랫폼 '메타 라이브'는 여행을 미리 경험하고 실시간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제주도의 주요 관광 명소를 라이브 및 360도 영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. 서핑과 하이킹을 계획 중이라면, 날씨와 파도 상태 체크 메타 라이브를 활용하여 여행 일정을 계획할 때 협재해변에서의 서핑이나 하이킹과 같은 야외 활동을 일정에 넣을 수 있겠죠. 실시간 날씨와 파도 상태를 확인하여 더욱 즐거운 여행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3. 캐치 테이블(Catch Table)로 맛집 예약 간편하게

레스토랑 예약을 간편하게 하고 대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제주의 유명한 음식점에서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
 

4. 올레 패스(Olle Pass) 앱

가을 날씨를 즐기며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트레킹하고 싶다면 '올레 패스' 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. 올레 트레일 코스 소개와 GPS 정보, 트레킹 스탬프 위치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. 2023 제주 올레 워킹 페스티벌 참가 신청도 가능한데, 특히 '2023 제주 올레 워킹 페스티벌'에 참가하고 싶다면 올레 패스 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이번달 10일까지 신청가능합니다.

 

 

제주도 날씨는 변화무쌍합니다. 동쪽에서는 비가 쏟아지는데, 서쪽은 쨍하니 맑기도 하고요. 그래서 실시간으로 여행지 상황을 알 수 있다면 여행을 200% 즐길 수 있기 때문에, 위 어플들을 활용한다면 가을의 제주를 보다 확실하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

댓글